본문 바로가기

자원봉사활동 이야기

[자원봉사활동이야기]서울K-가족 축제 자원봉사 성료

지난, 2023년 6월30일~7월2일까지 3일간 서울 청계천 광장에서 23개의 시민단체가 주최한 서울 K-가족축제가 열렸다.

성·결혼·가족의 가치와 윤리를 중심한 저출산·고령화 정책과 성교육을 촉구하고, 그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개최된 이번 행사에 서비스포피스는 자원봉사 파트를 맡아서 진행을 하였다.

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의미있는 행사에 많은 봉사자들이 참여했는데, 3일간 총 57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였고, 일자별 중복인원으로하면 총 77명의 인원이 참여한 이번 행사이다.

이번 자원봉사자들은 총 4개의 파트로 무대 보조스템인 "문화공연 무대보조팀", 객석 안내 및 공연장 관리를 하는 "행사 공연장 관리팀", 입구에서 선물배부 및 안내를 하는 "행사장 안내팀", 전시회 및 부스 관리를 맡은 "부스 관리팀"으로 파트가 나누어서 봉사가 진행되었다.

첫째날은 소나기가 여러번 오기도 하고, 둘째날에는 행사장 근처에서 퀴어축제 및 퀴어반대집회 등으로 어수선한 분위기가 있었지만, 좋은 취지의 행사에 많은이들이 참석하여 성공적으로 행사가 마칠수 있었다.

 

봉사자들은 소감에서 "단순히 봉사만 진행하는게 아니라, 그 의미와 취지를 알고 봉사를 진행하니 더욱 값진 경험이였다", "소극적인 성격이였지만, 같이 파트너가 된 봉사자 덕분에 즐거운 봉사가 될수 있었다" 등의 소감이 있었으며, 무더운 날씨로 봉사자들에게 커피를 한잔씩 보내주었는데, 생각치도 않았던 커피에 많은 봉사자들이 많은 만족감을 보여주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재단법인 서비스포피스 재단 | 박강수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성산로 527 A동 303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2-09450 | TEL : 02-737-3721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