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원봉사활동 이야기

[책 발행 소식] "봉사 나의 느낌표" 책이 나왔어요!

"봉디, 나의 느낌표"

 

청소년자원봉사리더십 보미센터 김수연센터장께서 2022년 9월 23일 "봉사, 나의 느낌표" 책을 발간 했다.                        봉사현장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싶어 2018년 9월 시작하여 9월 17일 2번째 글을 쓰고 멈췄다가                                            코로나 3년의 기간 동안 대면 봉사활동 실행이 줄면서 봉사활동을 이어주는 것으로 책으로 소개하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에 다시 시작하여 4년 만에 끝을 마무리 했다 한다.

일러스트레이터 신승훈씨의 봉디 캐릭터를 통해 봉사자를 표현하여 책의 재미를 더 했다.

봉사활동으로 인연 되신 분들을 소개 하고,                                                                                                                              누구나 관심 있으면 우리와 같이 봉사활동을 어렵지 않게 시작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하나의 동기와                                  그리고 센터장께 영양과 물을 주신, 에너지와 응원을 아끼지 않은 어머님도 표현하고 싶었다 한다.                                        서비스포피스에서 늘 지향하는 상대를 위하고 나(봉사)와의 만남이 좋은 영향력을 드리도록                                              관점을 세워준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고 싶었다 한다.

책 속의

“봉사 현장은 서로를 칭찬하고 인정하는 기분 좋은 만남을 연결해주고

지속적인 봉사의 경험은 더불어 사는 세상의 지혜와 자세가 스며들며

우리가 안고 있는 사회 문제라 하는 것이 봉사하는 나로부터 해결된다는 것을

봉사 경험으로 알았습니다”

센터장이 좋아하는 문장이라 한다.

다음 미션으로 그 동안 쭉 고민해 왔던 청소년 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자원봉사와 봉디를 위한 모금가로 역활을 하고 싶다 했다.

"봉사 나의 느낌표"책을 통해 봉사의 관심있는 분들의 활동의 기회가 확산되길 기대해 본다.

 

사업자 정보 표시
재단법인 서비스포피스 재단 | 박강수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성산로 527 A동 303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01-82-09450 | TEL : 02-737-3721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